틴코리아닷컴에 에그 클레이카툰 시리즈 연재

창작 캐릭터 '아이러브에그'의 클레이카툰 시리즈가 재외동포재단에서 운영하는 틴코리안닷컴에서 연재된다.
재외동포재단은 외교통상부 산하기관으로 설립된 비영리 공공법인. 틴코리안닷컴(www.teenkorean.com)은 재외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600만 재외동포들이 한민족의 동질성을 유지하고 사이버 한민족 공동체인 한민족 네트워크를 통해 보다 긴밀하고 다양한 교류를 꾀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아이러브에그' 캐릭터로 제작한 클레이카툰 시리즈는 틴코리안닷컴에 현재 8편까지 선보였다. 입학, 건망증, 배운대로, 준비물, 고장, 기회, 효도, 바이러스 등으로 작년 12월말부터 연재를 시작했다.

아이러브에그는 무엇보다 클레이 카툰기법을 도입해 기존만화와 달리 생생한 입체감을 주고, 독특하고 신선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내용면에서도 폭력적이지 않고 순수한 이미지를 주고 있어 틴코리아닷컴에서 인기가 높다.

아이러브에그의 클레이카툰은 18개의 캐릭터의 성격이 잘 나타나도록 칼라진흙으로 캐릭터를 만들고 세트를 구성한다.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다음 연출의 다양성을 위해 미리 찍어둔 클레이 캐릭터와 2D이미지 배경작업을 합성해 완성한다. 클레이카툰 기법의 도입은 아이러브가 처음으로, 아이러브에그 클레이카툰은 소년조선일보와 포탈사이트 다음에서 소개돼 주목받고 있다.

아이러브에그의 제작사 (주)D&H는 이번 틴코리안닷컴 연재를 계기로 해외시장 진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해외시장 진출에 앞서 제작사는 회사명을 (주)동화아이네트에서 동화아이네트의 이니셜이자 Dream & Harmony를 의미하는 (주)D&H로 변경했다.

자료원 : CT News
이전         
다음